2024년 3월이 되어가며 일본 지역에는 벚꽃이 피고 국내에서도 매화가 피는 등 봄이 물씬 다가왔습니다. 벚꽃 축제라고 생각하면 4월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이상기온 등으로 벚꽃 개화시기를 예측하기 어려워지며 전국의 벚꽃 축제가 3월로 앞당겨졌습니다. 아래에서 전국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역별 벚꽃축제 명소
벚꽃 축제가 아니더라도 각 지역별로 벚꽃이 유명한 명소들이 많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수도권에 유명한 벚꽃 핫 플레이스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벚꽃은 개화 시기가 짧고 벚꽃이 만개할 시기 봄비가 내리며 벚꽃 잎이 빠르게 떨어지기 때문에 짧은 축제 기간 동안 만개한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조금 빠르게 축제가 개최되오니 시기를 잘 참고하여 벚꽃 구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벚꽃 명소
- 잠실 석촌호수
- 서울숲
- 여의도 윤중로
- 어린이대공원
- 뚝섬 한강공원
- 종로 삼청동
- 남산공원
지난해 서울시 자치구 벚꽃축제 개최시기는 4월 3~9일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이상기온 등으로 벚꽃이 일찍 개화하며 축제 일정을 앞당기며 시기, 이름, 프로그램 등 축제의 많은 부분이 변경되는 어려움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해당 자치구들은 축제를 어느시기로 정해야 할지 고심이 많다고 합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조금 일찍 앞당긴 3월 말에 벚꽃 축제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지난해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월 5~9일이었으나 올해는 2024년 3월 27일 (수) ~ 3월 31일 (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해마다 수백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여의도의 경우에도 지난해보다 일주일 앞당긴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축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인천 벚꽃 명소
- 인천대공원
- 월미공원
- 자유공원
인천의 대표적인 벚꽃축제 명소인 인천대공원은 올해 4월 6일 (토) ~ 4월 7일 (일) 이틀간 벚꽃 축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선, 시기는 명시하였으니 개화시기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천대공원 벚꽃 축제에는 벚꽃 구경뿐만 아니라 개막식, 공연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부대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마련하여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입니다.
경기도 벚꽃 명소
- 일산 호수공원
- 안산 호수공원
- 의왕 백운호수
- 팔당호 귀여리 벚꽃길
- 화담숲
경기도에는 다양한 벚꽃 명소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요즘 가장 화제인 곳은 단풍명소로 유명한 화담숲입니다. 화담숲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으로 100% 사전 예약으로 반드시 예약 후 방문해야 합니다.
화담숲이 긴 겨울방학을 끝내고 3월 봄 오픈을 하였습니다. 봄 오픈은 3월 11일 (월)부터로 화담숲 벚꽃 모노레일 표를 예약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위 글에서는 서울, 경기, 인천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는 진해군항제로 창원 진해구 일원에서 2024년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벚꽃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